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집단상담

상담프로그램 집단상담
Sungkyul University Student Counseling Center

집단상담이란?

비슷한 고민을 가진 3~6명의 학생들이 모여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고, 지지, 격려, 수용 등의 긍정적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새로운 문제해결 방법을 탐색하는 과정입니다.
집단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종류
인간관계 향상 집단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인관계 및 사회성에 필요한 유의미한 요인을 다루어봄으로써 나와 타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유연한 상호작용을 이루어가도록 하는 집단입니다.
스트레스 관리 집단 이 프로그램은 게슈탈트치료의 알아차림과 접촉의 기법을 활용하여 미해결과제로 남아있는 부정적 감정과 욕구에 다가가고 그것을 해소하는 방안을 찾아감으로써 스트레스를 의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집단입니다.
자존감 향상 집단 자신을 이해하고 바로 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긍정성을 발견하고 받아들임으로써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집단입니다.
진로탐색 집단 자신의 적성과 강점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직업군을 발견하여 진로의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 집단입니다.
이성관계 향상 집단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이해하고 자신의 연애 유형을 찾아 상대방과 다를 수 있음 이해하고 수용하는 연습을 통해 이성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어려움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집단입니다.
「러브人」인간존중 집단 자신과 타인의 감정에 공감과 지각을 통해 나의 감정을 조절, 통제, 표현함으로써 나와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존중해줄 수 있도록 돕는 집단입니다.